흑마늘의 8가지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흑마늘이란?

흑마늘은 통마늘을 발효, 숙성을 통해 만든것으로, 마늘 특유의 매운맛과 강한 맛을 줄여 단맛이 나게하고 식감도 더욱 좋아 일반 마늘에 비해 쉽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위장 건강

알리신 성분이 위 및 장의 점막을 자극하여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 소화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흑마늘을 섭취하게 되면 위액 분비를 빠르게 해주기 때문에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좋습니다. 흑마늘이 영양분 및 수분의 흡수를 용이하게 해 꾸준히 섭취하면 평소에 속이 더부룩한 현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미용

일반 마늘의 10배에 해당하는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항상화력이 뛰어난 유황을 함유하고 있어서 피부 탄력 및 보습을 좋게하고,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합니다. 그리고 멜라닌 색소가 증가하는 것을 억제하여 검버섯 및 주근깨, 기미가 생기지 않도록 돕습니다.

항암효과

일반 마늘보다 폴리페놀 성분이 10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황 성분인 에스아릴시스테인이 많이 들어있어서 일반 마늘에 비해 체내 흡수율이 10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비타민B1의 흡수를 돕습니다. 습수된 비타민B1은 체내 저장되어 몸이 지치거나 피로해질 때 회복해주느 효능이 있습니다. 알리신 성분 또한 풍부하여 피로회복 및 과한 운동으로 발생하는 젖산을 제거하여 피로 회복에 좋습니다.

정력강화

아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정력에 좋습니다. 흑마늘은 정자 활동 및 건강을 유지하는 기능이 있어서 활력 향상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정력 강화를 목적으로 드시는 경우 액상즙보다는 흑마늘 자체를 드시는게 더욱 효과적입니다.

다이어트

흑마늘은 칼로리가 높지 않고 지방함량이 적은 것은 물론이고 지방을 분해할 수 있는 효소 생산을 촉진하여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또한 다이어트 시 흑마늘을 섭취하면 면역력도 기를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두뇌건강

흑마늘의 유황화합물이 뇌 신경전달 물질인 아테틸콜린을 공급하여 두뇌 활동이 원활해지도록 돕습니다. 그 때문에 수험생이나 어린아이가 섭취했을 경우 두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어르신들의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건강

흑마늘에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는 알리신 성분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하여 혈액을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개선해주어 고혈압은 물론이고 각종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