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링가는 아프리카 및 인도 등 따듯한 나라에서 많이 자라는 콩과 식물입니다. 모링가의 잎과 줄기 뿌리 그리고 씨앗까지 버릴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오늘은 모링가의 효능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모링가란?

모링가 나무는 동남아시아 지역 어딜나가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시골로 가면 10m가 넘는 모링가 나무를 볼 수 있고, 가끔은 가정집 마당에서 키우는 것을 볼 수도 있고, 차를 끓여 마시는 등 태국인들의 경우에는 예전부터 모링가의 효능을 알고 있었습니다. 식물 중 영양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모링가는 어느 부분 하나 버릴 것이 없습니다. 또한 식수가 부족한 지역에서 세균이 많아 질병을 유발하는 식수를 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와 같이 많은 효능을 가진 모링가를 기적의 식물 또는 생명의 식물로 부르고 있습니다.

항암작용

모링가 잎에는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등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항산화 및 항균 작용을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사포닌, 알칼로이드, 요오드 등이 복합적으로 함유되어 암세포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합니다.

당뇨병 예방

모링가의 잎에는 혈당을 억제할 수 있는 물질이 포함되어 있어서 콜레스테롤을 낮ㅊ추고 활성산소 활동을 막아 제1형 및 제2형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치료를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노화방지

모링가에는 많은 항산화 물질이 있어 노화를 방지하고 주름을 개선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도록 돕습니다.

활력증가

모링가의 다양한 성분은 몸의 활력을 개선시켜 피로를 감소시키고 몸의 체질을 좋아지게 합니다. 평소 술과 담배를 가까이하는 사람은 모링가를 자주 섭취하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활력 및 주름개선

모링가 씨앗에서 추출하는 오일의 보습력은 세계 최고 수준의 오일과 비교했을 때 결코 뒤떨어지지 않습니다. 식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나 주로 화장품의 첨가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기능 강화

모링가에는 아연 및 유황 각종 비타민,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아연이 성기능 개선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은 연구를 통해 밝혀지고 있는 중입니다.

갱년기 도움

생리주기 및 폐경기를 조절하는 에스트로겐 호르몬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파이토스테롤 및 요로드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서 생리통 완화 및 폐경기 증상에 도움을 주고, 나쁜 에스트로겐이 생성되는 억을 억제하여 유방암에도 효과적입니다.

신경계 안정

모링가에 포함된 세로토닌, 아드레날린 등은 신경안정과 평상심을 유지시켜 두뇌 활성화에 좋습니다. 이 때문에 수험생이나 아이들에게 좋으면 불면증, 우울증 및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부작용

모링가를 과하게 섭취했을 경우 체질에 따라 복통, 설사, 위통 등이 발생할 수 있고, 성인 기준 하루 1g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